국비지원 직업상담사 학원 및 실기, 응시자격

     


직업상담사 국비지원


국비지원 직업상담사 시험

유망한 직업상담사와 10급공무원 시험을 국비지원을 받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직업상담사 학원 상세안내 및 관련자료 무상지원받기 [무료신청]
( ※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자료를 지원받는 자격증지원센터로 이동됩니다! 무료자료를 신청해보세요! )


     


직업상담사 응시자격


직업상담사1급 응시자격

① 2급자격 취득 후 해당 실무에 2년이상 종사한 자
② 해당실무에 3년이상 종사한자
③ 대학졸업후 해당실무에 3년이상 종사한자
④ 전문대학졸업후 해당실무에 3년이상 종사한자

직업상담사2급 응시자격 :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습니다.

 

직업상담사 실기


직업상담사실기 는 직업상담실무 라고 하는 과목이 하나 있으며, 필답형 문항으로 시험시간은 150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 합격 여부는 필기시험 보다 실기 시험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직업상담사 실기 합격률은 보통 20% 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직업상담사2급 필기 시험은 그냥 교재만 봐도 충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합격하신 후에 실기 시험을 준비하실 때는 직업상담사실기기출문제 를 꼭 검토해보셔야 합니다.

     


 

직업상담사학원


직업상담사자격증학원

직업상담사 시험은 난이도 가 높지 않아서 독학도 가능하지만, 자기관리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독학보다는 직업상담사학원 이나, 인강을 추천합니다.

직업상담사 학원 과 인터넷 동영상강의는 서로 장단점이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직업상담사기출문제

 
직업상담사기출문제 자료는 필수로 풀어보셔야 합니다.

직업상담사 시험을 준비하실 때 직업상담사 교재 만큼 중요한게 바로 직업상담사기출문제 입니다.
직업상담사 교재 와 강의를 통해 공부한 내용들을 직업상담사 기출문제 들로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직업상담사 기출문제 및 교재 정보를 찾으신다면 아래의 자격증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좋습니다.


직업상담사 시험

※ 직업상담사시험 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자격증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시험정보를 제공받아보세요!
    국비지원 직업상담사 학원 및 실기, 응시자격 에 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드린다고 합니다.

직업상담사 학원 상세안내 및 관련자료 무상지원받기 [무료신청]
( ※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자료를 지원받는 자격증지원센터로 이동됩니다! 무료자료를 신청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