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9급공무원 보호관찰직 시험일정 및 과목

     



7급, 9급 보호관찰직


법무부 보호관찰직 은 범죄예방정책국에 소속되어서 전국의 보호관찰소에서 근무하며,
법원으로부터 보호관찰, 사회봉사, 수강명령 등 사회내 처분을 받은 대상자를 상대로지도, 감독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판결전 조사,환경조사 등 조사업무를 수행하고, 전국 소년원,소년 분류심사원등에서 근무하게 되며, 
법원으로부터 6,7호 처분을 받은 소년들을 지도, 감독하는 소년보호행정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보호관찰직 근무처는 보호관찰소, 보호관찰심의위원회, 분류심사원, 소년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치료감호소 등이 있습니다.

7급, 9급공무원 보호관찰직 시험일정


보호관찰직의 경우에는 매년 인원을 선발할때 선발인원을 고려해서 선발하기 때문에
해마다 선발하는 인원에는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고득점자 순으로 상대평가로 선발 합니다.

9급 보호관찰직 시험일정



보호관찰직 합격자 발표 는 9월 28일 입니다.


7급 보호관찰직 시험일정




     


 

보호관찰직 시험과목


보호관찰직 과목



보호관찰직 공채 시험과목 은 국어, 영어, 한국사, 형사소송법개론, 사회복지학개론 이며, 
보호관찰직 특채 시험과목 : 사회, (형사소송법개론,교육학개론,심리학개론) 중 택1 입니다.

     


 

보호관찰직 경쟁률


아래는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보호관찰직경쟁률 입니다.
2011년 남자 보호관찰직 경쟁률 은 13.4:1 이고, 여자 보호관찰직 경쟁률 은 38.1:1 이였습니다.



 


보호관찰직 시험 정보

※ 보호관찰직시험 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하단의 자격증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시험정보를 제공 받아보세요!
    7급, 9급공무원 보호관찰직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에 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드린다고 합니다.

7급, 9급 보호관찰직 시험일정 상세안내 및 관련자료 무상지원받기 [무료신청]
( ※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자료를 지원 받는 자격증지원센터로 이동됩니다! 무료자료를 신청해보세요! )